Notice
Recent Posts
Link
Recent Comments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Tags
- Python
- deep learning
- ubuntu
- flower classification
- yolo mask
- 360게임 만들기 with c
- 긍부정문 판별
- 오목게임앱
- docker
- 한글깨짐해결
- mask image training
- aws code pipeline
- ubuntu에서 docker 사용
- iris dataset
- C
- pill ai
- Java
- docker in ubuntu
- 시저암호 코딩
- token check
- AI
- pill classification
- docker container
- 춤 유사도 평가
- Container
- ceasor
- dji tello
- 369게임 만들기
- drone control
- 오목앱 만들기
Archives
- Today
- Total
월레스와 그로밋: 코딩의 날
노드(Node) 본문
노드(Node)란?
노드 안에는 데이터와 포인터가 있다.
데이터에는 본인이 원하는 값을 저장하고 포인터에는 다음 노드의 주소를 저장한다.
노드 뜻을 번역해 봤는데 '마디'라는 뜻이었다. 노드를 '마디', 포인터를 '관절' 이라고 한다면 각 마디, 즉 노드가 이어질 수 있도록 관절인 포인터가 이어주는 역할을 한달까?
노드를 '지점'이라고 말해도 무방할듯하다.
노드 구현(C)
typedef를 써서 노드 구조체를 선언해보았다.
1
2
3
4
|
typedef struct node {
int data;
struct node* next;
}Node;
|
cs |
next에는 Node 구조체로 만든 다른 노드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한다.
'Etc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sp_game(묵찌빠 게임) (0) | 2025.01.26 |
---|---|
hourglass(모래시계) (0) | 2025.01.26 |
369 (0) | 2025.01.26 |
스택(stack) (0) | 2023.07.31 |
이중연결리스트 사용 예시 (대기자명단) (0) | 2023.07.27 |